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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각, 결석 x 2. 영타 200타 이상 목표하기 3. 예습 < 복습(블로그) 4. 열심히, 꾸준히 5. 여러가지 개발자 툴에 익숙, 능숙 |
출력하기
package chapter01;
public class HelloJava {
//메인 함수 (코드의 시작점) // -> 주석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Hello Java");
// 화면에 문자열을 출력해보자.
System.out.println("안녕하세요");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반갑습니다.");
System.out.print("여기는 print 명령문입니다.");
System.out.println("다른 명령문입니다.");
}//end of main
}//end of class
데이터 타입 종류
package ch01;
//주파일을 모아놓은 폴더를 package라고 한다.
public class DataType1 {
// 메인함수 (코드의 시작점)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데이터 타입의 종류
// 1.기본자료형(primitive data type)
// 2.참조타입(Reference Type)
// 기본 자료형
// 정수형 문자형 실수형 논리형(4가지 존재)
// 정수형 (1, 10, 100)
byte b; // 1byte (8bit)
short s; // 2byte (16bit)
int i; // 4byte (32bit)
long l; // 8byte (64bit)
b = 127;
// b= 128;
b = -128;
// int의 수의 표현범위
i = 2100000000;
i = -2100000000;
l = 2200000000L;// 접미사 (대문자 L 또는 소문자 l을
//사용할 수 있다. 가능한 대문자)
i = 10;
System.out.println(i);
i = 300;
System.out.println(i);
//ctrl + shift + F : 코드 정리 수시로
}// end of main
}// end of class
문자 자료형
package ch01;
public class DataType2 {
// 메인함수(코드의 시작점)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기본 자료형 - 문자 자료형
char name;// 변수의 선언
char a;
char initial;
// 값을 넣는 방법 -> 값을 초기화한다.
name = 'A';//홑따옴표를 사용하고 단 하나의 글자만 변수에 저장할 수 있다.
//쌍따옴표는 문자열.
// name = 'AB';
a='B';
initial= 'C';
//문제 1 2 3 , 화면에 변수 name, a, initial 출력해주세요
System.out.println(name);
System.out.println(a);
System.out.println(initial);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a');
System.out.println('b');
System.out.println('c');
//ctrl + alt + 화살표 아래 : 라인 복사
}// end of main
}// end of class
실수형
package ch01;
public class DataType3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기본 자료형 - 실수형 (1.0, 0.123, 0.001)
// float, double->실수형의 기본 연산단위 , 정수형의 기본 연산단위는 int
// 변수의 선언과 초기화를 동시에
float name = 0.5F; // 접미사를 사용
// 더블 : 8바이트 -> 소수점을 많이 표시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성을 더 보장하기 때문
double name2 = 0.123;
System.out.println(name);
System.out.println(name2);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0.5F);
System.out.println(0.12345);
}
}
논리 자료형
package ch01;
public class DataType4 {
//메인함수(코드의 시작점)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기본자료형 - 논리 자료형
//(사실을 관찰하고 결과값이 참, 거짓 판별), true, false
boolean isMarried = false; //변수의 선언과 초기화를 동시에
System.out.println(isMarried);
isMarried = true;
System.out.println(isMarried);
}//end of main
}//end of class
변수
package ch01;
public class Variabl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변수를 사용하는 방법
int age; // 변수의 선언
int count; //변수의 선언
//초기화 (값을 넣는다)
age = 20;
count = 500;
//변수의 선언, 초기화를 동시에
int age2 = 90;
int count2 = 88;
// 변수의 이름을 만들 때 규칙
//1. 대소문자가 구별 되며 길이에 제한이 없다.
int name = 100;
int Name = 100; // 단, 변수명을 처음부터 대문자로 표기 하지 않습니다.
//2. 자바에서 사용하는 예약어는 사용할 수 없다.
//int, while, for, if
// int whil e;
// int for;
//3. 변수는 숫자로 시작할 수 없습니다.
// int 9name;
// int 55age;
int na6me;
int name9;
//4. 특수문자는 _ , $만 사용가능하다.
int _age;
int $name;
int age_;
int nam$e;
System.out.println("-----------------------");
int id = 101;
//1. int <-- 데이터 자료형
//2. id <--변수
//3. 101 <--- 값 (리터럴)
}
}
변수 연습
package ch01;
public class DataTestEx1 {
//메인함수 (코드의 시작점)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1. 정수 550을 name1 이름으로 변수에 담아 보세요
int name1 = 550;
//2. 정수 22억을 name2 이름으로 변수에 담아 보세요
long name2 = 2200000000L;
//3. 문자 A를 name3 이름으로 변수에 담아 보세요
char name3 = 'A';
//4. 실수 float 타입으로 0.123456을 name4 변수에 담아 보세요
float name4 = 0.123456F;
//5. 실수 double 타입으로 200.1234를 name5 변수에 담아 보세요
double name5 = 200.1234;
System.out.println(name1);
System.out.println(name2);
System.out.println(name3);
System.out.println(name4);
System.out.println(name5);
//6. 논리 자료형 isOk 이름을 변수로 선언해 보세요
boolean isOk;
//7. isOk 변수값을 true로 초기화 해보세요
isOk = true;
System.out.println(isOk);
//8. isOk 변수에 값을 false로 변경해보세요
isOk = false;
System.out.println(isOk);
//9. 변수란 무엇인지 서술해보세요
System.out.println("변수는 변하는 수, 값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공간");
//10. 기본 데이터 타입 종류 8가지를 서술해 보세요
//정수형 : byte, short, int, long
//실수형 : float, double
//문자형 : char
//논리형 : boolean
}//end of main
}//end of class
문자의 숫자 표현 (아스키 코드)
package ch01;
public class Character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har ch1 = 'A'; // 정수값 65가 저장
System.out.println(ch1);
System.out.println((int) ch1);
char ch2 = 66;
System.out.println(ch2);
System.out.println((int) ch2);
char ch3 = 67;
System.out.println(ch3);
System.out.println((int) ch3);
// 주의!!! - 음수는 대입 불가
// char ch4 = -68;
//문제
//1. 안, 녕, 하, 세, 요 ---> 각각 정수값 얼마인가요?
char a = '안';
char b = '녕';
char c = '하';
char d = '세';
char e = '요';
System.out.print(a);
System.out.print((int)a);
System.out.print(b);
System.out.print((int)b);
System.out.print(c);
System.out.print((int)c);
System.out.print(d);
System.out.print((int)d);
System.out.print(e);
System.out.println((int)e);
//---------강사님-----------
System.out.print((int)'안');
System.out.print((int)'녕');
System.out.print((int)'하');
System.out.print((int)'세');
System.out.print((int)'요');
}
}
수업내용
[출처] https://blog.naver.com/devnote1 작성자 devnote1
프로그래밍 이란?
컴퓨터와 대화하면서 일을 시키는 작업이다.
JAVA
자바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제임스 고슬링과 그 동료들이 1991년에 그린 프로젝트란 이름으로 시작해서 1995년에 발표된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Java는 원래 가전제품 내에 동작하는 프로그램을 위해 개발했지만 웹의 등장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면서 프로그램 개발에 있어 주류 언어중 하나가 되었고, 안드로이드 개발에도 자바가 널리 사용되고 특히 우리 나라 대부분의 공공기관에서 조차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언어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굉장히 높다.
자바 프로그램밍의 특징
●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 프로그램이 안정적이다.
● 풍부한 기능이 제공되는 언어이다.
● 객체 지향 언어이다.
- Object oriented programming(OOP) 이라고 함
객체 - 현실에 존재하는 모든 것
프로그램에서 바라보는 객체란 상태와 행위를 가질 수 있는 것
예 ) 사자 - 상태 : 털, 코 // 행위 : 사냥한다, 밥을 먹는다.
변수 메소드
동물 - 추상명사 , 객체라고 보기 힘듦
자바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1. 홈페이지 2.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3. 게임-마인크래프트
용어 정리
JDK(Java Development Kit) : 자바에서 제공되는 개발용 라이브러리. 계속 버전이 올라가고 있음
JRE(Java Runtime Environment) : 자바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환경. 8.0까지 무료로 제공 됨
JVM(Java Virtual Machine) : 자바 가상 머신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환경인 JRE 가 설치되어 있어야 함
해보기1 : 개인 노트북에 프로그램 설치 완료
이클립스 설치시 자바 JRE가 플러그인 방식으로 포함되어 있다.
https://blog.naver.com/devnote1/222397336910
해보기2 : 첫 프로젝트 실행 완료
https://blog.naver.com/devnote1/222397409502
해보기3 : 복습 완료
https://blog.naver.com/devnote1/222397801190
따즈아로 예습 완료(연산자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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