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와 객체
1.클래스란 ?
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
객체지향 언어란?
코드를 객체로 만들어 재사용
코드를 객체로 만드는 방법?
클래스 설계하기
2. 인스턴스
클래스를 통해 만들어진 형태
인스턴스화?
클래스를 통해 객체를 만드는 과정
3.클래스의 사용
클래스는 구현하고자 하는객체의 속성과 기능들을 정의하는 설계도
따라서, 속성은 변수로, 기능은 메서드(함수)로 나타낸다.
객체지향 언어란?
코드를 객체로 만들어 재사용하겠다는 것
코드를 객체로 만드는 방법?
클래스 설계하기
클래스 구현방법
<구조>
class 클래스명{
//속성(변수)
//기능(메서드)
}
*클래스명은 앞 글자를 대문자로
class A{
int X =10;
void f1(){
System.out.println("f1()");
}
}
클래스로 객체 만드는 방법
자료형 참조변수 = new 클래스명();
*참조변수 : 클래스로 생성된 객체 값(인스턴스) 저장할 공간
*new : 메모리 할당
*클래스명():클래스로 객체 만들어라
->클래스로 객체 값을 만들 메모리를 할당하고, 객체값을 생성해서,
변수에 저장해라 ㄴnew ㄴ클래스명( )